검색결과

[ 83건 ]
가족지킴이 ・ 반딧불 한지마스크 성진, 익산시 저소득 가구에 삼베 기부
가족지킴이 ・ 반딧불 한지마스크 성진, 익산시 저소득 가구에 삼베 기부
[선데이뉴스신문] (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이사장 오서진)·좋은사람들 성진(대표 임수정)은 지난 14일 익산시정을 방문하여 삼베 200박스(2,000만원 상당)을 기탁했다. 후원된 삼베는 올해 초 (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에서 한국삼성무역(대표 정인철)으로부터 기부를 빋아 좋은사람들 성진과 함께 기탁했다. 시는 익산원광지역자활센터 내 리퍼브사업단에서 기부받은 삼베로 방석, 밥상포, 베개커버 등을 제작한 후 저소득층 가구에게 지원할 계획이다. 오서진 이사장은 지금은 겨울이지만 폭염의 날씨를 대비하여 삼베로 다양한 물품을 만들어 이용하시면 좋을거 같아 후원하였다"고 전하고, 임수정 대표 또한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지쳐있는 상황이지만, 삼베로 만든 제품을 지원받으시고 조금이라도 마음에 위안이 되시길 바란다"고 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많은 업체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임에도 물품을기부해 주셔서 메주 감사드린다"면서 "기부해주신 뜻에 따라 삼베로 다양한 물품을 제작하여 필요하신 시민붐들에게 정설껏 전달하겠다"고 감사를 표했다. 한편, 10년전 창립된 (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는 서울에 소재한, 여성가족부 소속 교육단체로 사회통합과 문화계승을 위한 가족공동체문화 조성 사업 등을 펼치고 있다. 좋은사람들 성진은 익산시 관내에 소재한 기업으로 재난안전용품, 성인용기저귀, 마스크, 린넨류 등을 요양원, 요양병원 등에 납품하는 실버용품전문 기업으로 ‘2021년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및 한국교육신문연합회가 주관한 ‘2021년 제9회 대한민국 인성교육대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다. 이어 임수정 대표는 지난 1월 '2021 익산시정발전 유공시민 표창'을 수상했다. 좋은사람들 성진, 반딧불 한지 마스크는 비말차단 및 전주한지의 소취(33.3%)와 항균(폐렴균 소멸 99.9%) 시험성적서를 보유한 전주한지 안감으로 만들어 피부를 보호하는 제품이다. 또 인체공학적 디자인 설계로 3D 덴탈마스크로 부드러운 곡선으로 기존 덴탈 마스크에서 옆면이 들뜨는 단점을 보완, 피부에 밀착되는 형태의 디자인 등록증을 특허청에서 받았다.
국대청소연구소, 전남지사 국대산업 열어..청소매니저 모집
국대청소연구소, 전남지사 국대산업 열어..청소매니저 모집
[선데이뉴스신문] 국가대표청소연구소(이하 국대청소연구소)가 전남지사를 개소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개설된 국대청소연구소 국대산업은 건물 청소 및 입주청소, 에어컨 청소대행 전문으로 방역소독 대행 등과 더불어 저수조 등 특수청소를 시행하고 있다. 국대청소는 올해부터 신재생에너지 부문인 태양광 발전소 유지보수(O&M) 청소대행을 론칭하고 모듈청소 및 태양광 패널 모니터링 등 정기 관리 서비스로 ▲ 발전소 부지 예초작업 및 페널 제설작업 ▲ 주간 발전량 점검 및 진단 보고서 ▲ 안전관리 서비스 등 환경정비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대 청소연구소 전국광역시도에서 청소대행 창업 지사를 모집하고 있으며, 이번에 개설한 전남지사는 여수시, 목포시, 광양시, 나주시, 영광군 등에서 청소대행 협력업체를 모집하고 있다. 한편 전북지사는 전주시와 익산시, 군산시, 김제시 등에서 공동 도급 등을 함께할 청소 창업업체를 모집하고 있다. 아울러 초보 및 경력 청소매니저를 상시 모집하고 았다. 한편, 국대청소는 청소교육 아카데미를 개설하고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24시간(3일)으로 진행된다. 주요 커리큘럼은 ▲ 청소의 개념과 세정의 원리 ▲ 청소용구 및 사용설명서 ▲ 줄눈시공&마루코팅 및 바닥관리 방법 ▲ 욕실 소독청소 방법 ▲ 오염별 청소방법 및 세제사용법 ▲건물&유리창 청소방법 및 안전사항 ▲ 카펫&파티션 청소방법 ▲ 저수조 청소방법 및 주의사항 등으로 24시간(3일) 과정이다. 국대 청소연구소 전남지사 국대산업은 전라남도 나주시 노안면 노안리 426번지에 둥지를 틀었다. 국대 청소연구소는 서울특별시 중랑구 상봉동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지난해 5월 전북지사에 이어 광주지사를 개설했다.
반딧불 한지마스크, 임수정대표 '2021 익산시정발전 유공시민 표창' 수상
반딧불 한지마스크, 임수정대표 '2021 익산시정발전 유공시민 표창' 수상
[선데이뉴스신문] 반딧불 한지마스크(좋은사람들 성진) 임수정 대표가 '2021 익산시정발전 유공시민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7일 오후, 어양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정헌율 익산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기업인 '좋은 사람들 성진' 임수정 대표가 '2021년 익산 시정발전에 발전한 공로가 인정돼 유공시민 표창을 받았다. 이날 임수정 대표를 포함 익산시민 9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앞서 반딧불 한지마스크는 지난 7월 한국교육신문연합회가 주최한 '2021 제9회 대한민국교육대상 인성교육대상(한지마스크 제조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이어 9월에는 '제10회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대상' 한지 마스크 제조 부문을 수상했다. 반딧불 한지 마스크 임수정 대표는 "한지 마스크는 전주 한지를 원단으로 사용해 비말차단 및 전주한지의 소취(33.3%)와 항균(폐렴균 소멸 99.9%) 시험성적서를 보유한 전주한지 안감으로 만들어 피부를 보호하는 제품이다."면서 "또 인체공학적 컬러마스크 디자인 설계로 3D 덴탈마스크로 부드러운 곡선으로 기존 덴탈 마스크에서 옆면이 들뜨는 단점을 보완, 피부에 밀착되는 형태의 디자인 등록증을 특허청에서 받았다"고 전했다. 이어 "특히 땀냄새와 불쾌한 입냄새를 소취시켜 통기성이 우수하고 편안한 착용감, 향균테스트, 소취테스트 등 엄격한 테스트를 거친 검증된 품질의 제품으로, 세련된 문양, 얼굴이 작은 체형의 중형(M)사이즈 출시했다"고 덧붙였다.
국대 청소연구소, 청소대행업체 전북지사 시동..전주 군산 익산 협력업체 모집
국대 청소연구소, 청소대행업체 전북지사 시동..전주 군산 익산 협력업체 모집
[선데이뉴스신문] 전국광역시도 지사 및 초보 및 경력 청소매니저 상시 모집 국가대표청소연구소(이하 국대청소연구소)가 전북지사를 개설했다고 20일 밝혔다. 국대청소연구소는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이번에 개설된 국대청소연구소 전북 사무소는 전북 군산시 대야면 번영로 1368 에 위치해 있다. 아파트 청소, 건물 청소 및 입주청소 전문으로 방역소독 대행 등과 더불어 저수조 등 특수청소를 시행하고 있다. 한편, 국대청소는 청소교육 아카데미를 개설하고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24시간(3일)으로 진행된다. 주요 커리큘럼은 ▲청소의 개념과 세정의 원리 ▲청소용구 및 사용설명서 ▲줄눈시공&마루코팅 및 바닥관리 방법 ▲욕실 소독청소 방법 ▲오염별 청소방법 및 세제사용법 ▲건물&유리창 청소방법 및 안전사항▲카펫&파티션 청소방법 ▲저수조 청소방법 및 주의사항 등으로 24시간(3일) 과정이다. 특히 안전교육은 필수이다. 국대청소연구소는 전국광역시도 지사 및 전주와 익산, 군산의 청소대행 협력업체를 모집하고 있다. 아울러 초보 및 경력 청소매니저를 상시 모집하고 았다. 전북지사에 대한 청소 및 방역 대행에 관련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앞서 국대 청소연구소는 지난달에 광주전남 지사를 개설했다.
"우도 안전여행 혼저옵서" 제주도 우도 어민들 안전지도사 자격증 과정 수료
"우도 안전여행 혼저옵서" 제주도 우도 어민들 안전지도사 자격증 과정 수료
[선데이뉴스] 행동훈련소 교육그룹더필드(훈련본부장 이희선)는 지난 4월 5일~6일까지 제주시 우도면 주민대상으로 안전지도사 자격증과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제주마을소도리문화연구소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안전지도사 2급 자격증 과정은 어촌주민 20여명이 신청해 16시간과정으로 진행됐다. 이날 제주도 우도면 오봉리낚시터(어촌뉴딜사무소)에서 수상안전교육 및 인명구조와 심폐소생술 등 안전교육 업계에서 15년 이상 베테랑 강사의 지도로 진행됐다. 주요 커리큘럼으로 청소년 인솔법, 심폐소생술(CPR), 청소년 응급처치법, 교통안전 및 스쿨존 통행밥법, 건물화재 및 대비법, 수상안전사고 예방 및 여객선 탈출법 등으로 진행됐다. 한편, 제주시 아우목동권권역 어촌뉴딜300 지역역량강화사업]의일환으로 진행된 '전문과정 체험지도사 교육 안전지도사 과정'은 해양수산부, 제주특별자치도 한국어촌어항공단 등 후원으로 진행되고 있다. 제주시에 따르면 ‘어촌뉴딜 300사업’은 해양수산부 공모사업으로 낙후된 어촌‧어항을 연계‧통합해 접근성과 정주여건 개선, 수산‧관광 등 산업 발전, 주민역량 강화 등으로 사회‧문화‧경제‧환경 등을 개선해 지역의 활력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한편, 교육그룹 더필드는 2002년에 설립된 해병대 전략캠프가 모기업이다. 자연과 함께 청소년 인성교육 강사과정, 안전지도사 자격증 과정 등 심신단련과 자기주도 학습을 접목한 아웃도어 행동훈련 교육을 개발해 초중고 학교의 수련활동과 대학생, 기업체의 직원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안전지도사 자격증 취득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교육그룹더필드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반딧불 한지마스크, 한국교육신문연합회와 MOU 체결
반딧불 한지마스크, 한국교육신문연합회와 MOU 체결
[선데이뉴스신문] 미국식품의약청(FDA) 제품 안전성 인증 받아 좋은사람들 성진(반딧불 한지마스크, 대표 김종구)와 교육신문단체인 한국교육신문연합회(회장 이희선, 뉴스에듀신문 대표기자)는 마케팅 부문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전주특산품인 한지를 안감으로 사용해 쉼 쉬기가 편하고 습기조절 기능이 탁월하다.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한 강점이 있다. 한지는 또 구취(입 냄새와 침 냄새)를 막아 장시간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거나 피부가 민감한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이다. 특히, 부직포+필터+한지 3중 구조로 바이러스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차단에도 효과적이다. ▲ 24일, 좋은사람들 성진(반딧불 한지마스크) 김종구 대표이사(왼쪽)와 한국교육신문연합회 이희선 회장이 협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김종구 대표는 “한지는 천연 닥나무 성분으로 피부자극이 적어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에 탁월하다. 전주한지(안감)는 향균기능(99.9 폐렴균 소멸) 제품”이라면서 “한지 마스크는 우리 한민족만이 만들 수 있어, 소취와 향균성이 뛰어나 코로나19 비말 차단에 제격으로 사용해 본 사람은 또 찾게 된다.”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희선 한국교육신문연합회장은 “한지마스크는 항균·탈취는 물론 호흡이 편하고 잦은 탈착용에도 높은 안전성 때문에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우수성을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특히 피부에 민감한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널리 보급하고, 학교, 교육청 등 교육현장에 홍보하는데 적극적으로 돕겠다. 머지않아 전 세계인들로부터 사랑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교육신문연합회는 오는 12월 중순 서울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제8회 대한민국교육대상 2020' 인성교육대상, 교육공헌대상, 글로벌교육브랜드 대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교육신문연합회는 국내외 50여 교육관련 언론회원사가 가입돼 있다.
"필승!" 특수부대 해병대 출신들 경호사업 진출 ‘빨간방패’시동
"필승!" 특수부대 해병대 출신들 경호사업 진출 ‘빨간방패’시동
[선데이뉴스신문] 기업교육 전문기업 교육그룹 더필드(구 해병대 전략캠프)가 경호원 사업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25일 교육그룹더필드에 따르면 지난 17년간 산업교육 및 안전요원 노하우를 바탕으로 ‘빨간방패(Red Guard)’ 보디가드 경호팀을 창단하고 전문경호회사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특히 자체 경호원 아카데미 양성학교를 설립해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여성고객의 신변안전에 대비한 여성경호원 보디가드 전문팀도 구성했다. 주요 경호원 및 안전요원은 대한적십자사 인명구조 전문가, 전문 경호원, 산악 및 수상 훈련 전문가, 응급처치 강사, 인명구조 자격증 요원, 응급 구조, 심폐소생술 등 특히 청소년 캠프업력 10년 이상의 전문가들로 구성했다. 더필드는 기업연수와 기업교육 연수원과 초·중·고·학교 등 다중이 모이는 장소에 경호원과 안전요원을 파견한다는 계획이다. 또 심폐소생술 전문강사가 학생들 캠프장 현장에서 ▲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 심폐소생술 및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 심폐소생술 실습 ▲ 성인. 청소년. 영아의 심폐소생술 등 긴급 안전교육도 준비했다. 한편, 교육그룹 더필드는 기업행사 및 방학캠프에 학교 체험학습 인솔 및 집합, 안전 통제, 기상 및 점호, 아침 스트레칭, 야간 순찰근무, 환자 관리 등 안전교육을 학교에서 출발부터 체험활동을 마치는 시간까지 원스톱으로 개인경호와 안전 컨설팅을 서비스한다. 한편, 교육그룹 더필드는 해병대와 특전사 등 출신 예비역들이 지난 2002년 7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행동훈련 전문기업이다.
[2019 자랑스런인물대상] 명강사·명강의 인증 대상 시상식 성료
[2019 자랑스런인물대상] 명강사·명강의 인증 대상 시상식 성료
▲ 2019대한민국 명강사·명강의 인증대상 시상식이 지난 11월 24일 서울 마포중앙도서관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선데이뉴스신문] (사)한국기자연합회가 주최한 2019 자랑스런한국인인물대상 ’명강사명강의인증대상’시상식이 지난 11월 24일 오후 2시 서울 마포중앙도서관 6층 대강당에서 수상자 및 축하객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됐다. 박종운 MC가 식전행사의 사회를, 심소원 아나운서와 최종문 MC/패션모델이 본행사의 사회를 맡았다. 이날 2부행사로 치러진 한국교육신문연합회, 한국스타강사연합회, 월간자랑스런한국인이 주관한 '2019대한민국 명강사·명강의 인증 대상(교육위원장 이희선 한국교육신문연합회 회장, 행사위원장 김순복 한국스타강사연합회 이사장)' 시상식이 개최됐다. 이날 시상식에서 김영복 (사)한국약용식물협회회장, 김진명 (사)한국약용식물협회 경북지회장, 박노식 (사)한국약용식물협회 대구지회장, 원화자 한국한자속독협회 최정수한자속독 강사, 이수정 음악교육연구소 클랑대표, 이재희 (사)한국창업지도사협회장, 임효림 한국힐링경영연구소장, 장상일 행복나눔연구소 대표, 정선희 (주)에이스리서치 연구원ㆍ이미지메이킹전문강사, 최기택 법무법인 대지 고문, 고성중 한국저널리스트대학 교육원장 등 11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나비미디어,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강사 교육과정 개설
나비미디어,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강사 교육과정 개설
[선데이뉴스신문] ‘가짜 뉴스 vs 진짜 뉴스’ 홍보대행 전문회사 나비미디어가 가짜 뉴스와 진짜 뉴스를 분별. 이해할 수 있는 ‘제1기 미디어교육 리터러시’ 교육과정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미디어 리터러시’란 미디어를 능숙하고 책임감 있게 다룰 수 있으며, 콘텐츠를 창조적으로 생산할 수 있고, 미디어를 비판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능력 등을 의미한다. 한국교육신문연합회와 나비미디어가 공동 진행하는 ‘제1기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과정은 오는 10월 12~13일까지 16시간 과정으로 서울시 강남구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주요 커리큘럼으로 △미디어 리터러시의 이해 △가짜 뉴스 vs 진짜 뉴스 △인터넷마케팅&온라인 홍보 이해 △검색엔진과 키워드 마케팅 △블로그&카페 & 인스타그램 홍보마케팅 △UCC 유튜브 동영상 홍보 마케팅 등이다. 주요 강사는 홍보전문가 이희선 나비미디어그룹 대표(한국교육신문연합회 사무총장)를 비롯해 홍보대행사 출신의 소셜홍보 및 소셜미디어 전문가 등이다. 이희선 대표는 지난 20여년간 온.오프라인 광고와 홍보 대행사 등 현장실무를 진행했으며, 언론홍보 마케팅 분야의 강연, 광고 홍보교육 강사로 1000여 번을 넘어섰다. 특히 현업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의 이론 보다는 생생한 현장스토리 교육을 풀어낼 계획이며, 수료자에게는 한국교육신문연합회장 명의의 수료증을 발급한다. 앞서 교육부는 지난 7월 ‘학교 미디어 교육 내실화 지원 계획’을 발표하고 기초연구, 정책자문단 등의 협의를 거쳐 학생이 다양한 콘텐츠 제작 활동을 통해 창의·문화적 감수성을 키우고, 미디어를 책임감 있게 이용하며 비판적 사고력을 함양할 수 있는 미디어 교육을 내실화하기 위한 지원안을 마련했다. ‘제1기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가짜 뉴스 vs 진짜 뉴스’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교육신문연합회 또는 나비미디어그룹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