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 7건 ]
2022년을 빛낸 대한민국 인물 대상, 『이규선 서울 영등포구의회 의원』 지역발전공헌대상부문 수상... 너무 큰 영광
2022년을 빛낸 대한민국 인물 대상, 『이규선 서울 영등포구의회 의원』 지역발전공헌대상부문 수상... 너무 큰 영광
[선데이뉴스신문=박민호 기자] 서울 시청역에 위치한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기자클럽에서 2022년을 빛낸 대한민국 인물 대상 시상식이 지난 22일 개최됐다. 이 시상식은 올 한해동안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국가와 사회발전을 위해 혁신적인 노력과 헌신으로 정치발전, 의회발전, 지역사회공헌, 경영혁신, 4차 산업혁명, 기술혁신, 사회봉사정신, 문화예술발전 등 각 분야에서 책임을 다하고 대한민국 구성원으로서 타의 모범이 되고 귀감이 되어 노고를 격려하고 공적을 치하하고자 제정됐다.특히, 이날 지역발전공헌대상으로 『이규선 서울 영등포구의회 의원』이 수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지역발전공헌대상 수상자인 『이규선 서울 영등포구의회 의원』은 영등포구의회 제8대, 제 9대 재선 의원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면서 국민의 편익과 복지증진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특히 주민화합과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등 1. 입법기능 강화를 위한 올바른 정책방향 제시 2. 적극적인 지역현안 상담 및 해결 3. 몸소 실천하는 봉사활동으로 주민의 모범 4. 소외계충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으로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이 커 수상을 받았다. 이 의원의 경력과 다른 수상이력으로는 국민의힘 서울시당 부대변인. 한국교통장애인협회 서울시 홍보이사, 제20기 민주평통 영등포구협의회 감사. 제10회 서울사회복지대상, 서울평화문화대상 자치행정대상, 전국기자협회 2020 위대한 대한민국 국민 대상, 서울특별시구의회의장협회의회 지방의정대상을 받았다. 이규선 서울 영등포구의회 의원은 “이렇게 큰 상을 받아서 너무 큰 영광이다. 앞으로 2022을 잘 마무리하고 2023년에는 국가와 민족발전을 위하여 또 지역주민발전을 위하여 뛰는 의원이 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영등포구의회, 예결위원장에 이규선, 부위원장에 이미자 의원 선출
영등포구의회, 예결위원장에 이규선, 부위원장에 이미자 의원 선출
[선데이뉴스신문=곽중희 기자] 영등포구의회가 2018년부터 현재까지 영등포구가 진행한 민간위탁 사업 수탁자 선정 절차와 민간위탁사업 운영 전반에 대한 행정사무 조사에 나설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규선 의원) 영등포구의회가 2018년부터 현재까지 영등포구가 진행한 민간위탁 사업 수탁자 선정 절차와 민간위탁사업 운영 전반에 대한 행정사무 조사에 나설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영등포구의회는 지난 12일 오전 ‘제222회 영등포구의회 2020년도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하고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했다고 밝혔다. 먼저 예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고기판(행정), 권영식(사회), 김길자(행정), 김화영(행정), 오현숙(사회), 유승용(사회), 이규선(사회), 이미자(행정), 장순원(행정) 의원을 선임하고 위원장에 이규선 의원, 부위원장에 이미자 의원을 선출했다. 이에 앞서 11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민간위탁사업 전반에 관한 행정 사무조사의 건은 ‘지방자치법’ 제41조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의회 행정 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에 근거해 이미자 의원과 함께 5명의 의원이 발의했다. 조사 목적은 주민의 복리 증진과 효율성을 위하여 전문 기관과 단체에 위탁하여 운영 중인 사업에 대하여 수탁자 선정 및 운영 등 전반에 대해 행정 사무조사를 통해 수탁자 선정, 예산의 편성∙집행 및 사업 운영 등의 적정성을 확인하여, 불합리한 사항은 시정하고 행정의 공정성 민 능률성을 향상할 수 있도록 개선안과 정책대안은 만들어 내기 위해서다. 조사할 사안의 범위는 2018년 7월부터 현재까지 민간위탁사업 수탁자 선정 절차에 관한 사항과 민간위탁 사업 운영 전반에 관한 내용이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민간위탁사업 전반에 관한 행정 사무조사 특별위원회가 구성되어 활동하게 될지 활동하게 된다면 위원회에 어떤 의원이 포함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영등포구의회 이규선의원, 2019 서울평화문화시상식서 수상의 영예
영등포구의회 이규선의원, 2019 서울평화문화시상식서 수상의 영예
(선데이뉴스=박정민기자) 2019 서울평화문화대상 시상식이 지난 6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동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가운데, 영등포구의회 이규선의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서울평화문화대상이 주최하고 서울일보, 도민일보, 수도일보, 시사통신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정치, 경제, 교육, 행정, 사회, 법조, 미디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오랫동안 한반도의 평화 및 문화발전을 위해 헌신과 봉사를 한 사람들에게 수상의 영예가 주어졌다. 행사에는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백승주 국회의원, 이주영 국회부의장, 윤상현 외교통일위원회 위원장, 김주영 한국노동조합총연맹 위원장, 신원철 서울시의회 의장이 축사를 전했다. 정태익 서울평화문화대상 대회장은 "이 시상식은 평화의 시대를 향해 나아가는 우리 사회의 거울이자 모범이 되는 시상식"이라며 "수상자들의 노력과 지혜가 있기에 대한민국의 미래는 밝다"고 개회사를 전했다. 석종현 서울평화문화대상 심사위원장은 "수상하는 분들이 나라를 위해 더욱 힘써주길 바란다"며 수상자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이번 행사에는 총 2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