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 815건 ]
안산교육지원청 고잔고등학교, 학생자치활동-학생자치회장 선거 실시
안산교육지원청 고잔고등학교, 학생자치활동-학생자치회장 선거 실시
[선데이뉴스신문] 고잔고등학교(교장 박상구)는 학생들의 자치능력을 신장시키고 소통과 공감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제25대 고잔고등학교 전교 회장·부회장 선거를 2024년 4월 19일 진행한다. 이에 후보자들은 등록 신청서, 추천장, 담임교사 추천서를 구비하여 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을 마쳤다. 후보자들은 자신들의 공약을 담은 홍보 포스터를 직접 제작하여 선거관리위원회가 지정한 장소에 게시하고, 4월 11일부터 치열한 선거유세에 들어갔다. 또한 후보자는 4월 19일 합동 소견 발표회와 개인 소견 발표회를 통해 자신의 소견과 주요 공약을 발표한다. 고잔고등학교 박상구 교장은 “학생들의 자치능력을 배양하고 더불어 사는 삶을 배워 민주시민의 자질을 기르기 위한 학생자치회, 학급자치회, 동아리 등의 학생 자치활동은 보장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후보자들은 학생자치회의 여러 가지 활동들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학생들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해야 하는 주체가 되어야 하며 학생들에게 필요한 독립된 공간과 적절한 예산 배치를 통해 학생자치회 활동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따라서 학생들 스스로의 결정에 의한 전교 학생회장·부회장 선거는 학칙의 범위 안에서 철저한 계획을 통해 이루어져야 하며 공정하고 평등한 민주주의의 기본 원칙에 입각하여 실시되어야 한다. 이를 통해 고잔고등학교 학생들은 민주시민의 자질을 한 층 더 신장시킬수 있을 할 것이다.
제12대 한국자유총연맹 남양주시지회 배진성 회장 취임식 성료
제12대 한국자유총연맹 남양주시지회 배진성 회장 취임식 성료
[선데이뉴스신문=신민정 기자] 한국자유총연맹 남양주시지회(지회장 배진성)는 지난 16일 별내동 닉센 카페에서 ‘제12대 한국자유총연맹 남양주시지회 배진성 회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주광덕 시장을 비롯해 신경택 한국자유총연맹 경기도지부 회장, 남양주을 당선인인 김병주 국회의원, 이석균 도의원, 김영실 시의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취임식은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한국자유총연맹 홍보 동영상 시청 △임명장 수여식 △지회기 전수 △취임·격려사 △내빈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새로 취임한 배진성 회장은 “이 자리를 빛내주신 내빈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자유민주주의 지킴이 역할을 목표로 하는 국민운동단체로서 그 빛나는 역사와 전통을 이어나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 속에서 온고지신의 자세를 가지고, 시대적 변화에 발맞추어 나아가겠다.”라며 “진정한 사회 봉사자로서 시민 화합과 남양주시 발전에 동참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주광덕 시장은 “한국자유총연맹이 자유ㆍ안보ㆍ평화를 지키는 남양주시의 지도자로서 본연의 사명을 충실히 해주시길 바란다.”라며 “배진성 회장의 새로운 취임을 축하드리며, 탁월한 리더십과 비전으로 한국자유총연맹을 남양주시를 대표하는 국민운동단체로 이끌어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남양주시는 대한민국 유일하게 5개 전철과 5개 GTX가 지나가는 도시로서, 비약적인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초석을 닦겠다”라고 밝혔다. 한국자유총연맹은 1954년에 자유민주주의 발전과 기본 질서에 입각한 평화 통일 추구하기 위해 창립됐으며, 남양주시지회에서는 안보 현장 견학, 포순이봉사단 활동, 6.25 사진전, 청소년 선도 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천시장애인부모회, 제7대 이영숙 회장 취임식 및 총회
이천시장애인부모회, 제7대 이영숙 회장 취임식 및 총회
[선데이뉴스신문] (사)한국장애인부모회 이천시지부는 4월 15일 가모스웨딩홀에서 김경희 이천시장, 김하식 의회의장, (사)한국장애인부모회 경기도지부 김순화 회장 및 장애인부모회 회원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천시장애인부모회를 새롭게 이끌어 나갈 제7대 회장 취임식 및 총회를 개최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회장님의 빛나는 리더쉽과 비전이 회원들 간의 화합과 결속력을 다지고 이천시장애인부모회를 더욱 발전시키기를 기대하며, 엄마이자 이천시장으로서 자녀를 향한 무한한 헌신과 사랑을 깊이 이해하고 공감하기에 장애아동들이 편견과 차별없이 우리 사회의 구성원으로 당당히 성장할 수 있도록 돌봄에 대한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이천시장애인부모회 이영숙 회장은“취임식에 참석해 주신 부모회 회원분들과 각 기관 단체장님들께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부모회 회원 한사람도 소외됨 없이 모두가 동등하게 참여하고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지역사회에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사)한국장애인부모회이천시지부는 장애자녀를 둔 부모들이 모여 자녀양육 및 재활 정보를 교환하는 단체로 약190여명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간일시보육 돌봄프로그램“맘편한 아이뜰”운영, 장애아동 교육프로그램, 부모심리치료 및 가족지원 사업 등 지역 내 발달장애 아동·청소년을 위한 장애인복지사업에 힘쓰고 있다.
속초시, 대한아동병원협회장 소아 진료 간담회 개최
속초시, 대한아동병원협회장 소아 진료 간담회 개최
[선데이뉴스신문] 속초시는 지난 5일 시장 집무실에서 속초시 소아진료 협력 방안 모색을 위해 이병선 속초시장과 대한아동병원협회가 장시간 간담회를 갖고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고 알렸다. 이 자리에서 이병선 속초시장은 “속초시의 상주인구는 8만 명에 불과하지만 연간 2,500만명이 방문하는 작지만 큰 도시”라고 속초시를 소개하고“소아의료에 취약한 도시로 지역완결형 소아필수의료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필수적이다.”라고 전했다. 이 시장은“취임 후 소아 진료 관련 시민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소아청소년 진료의 원활화 방안을 다각도로 찾고 있지만, 아직 명확한 답을 얻지 못해 계속하여 대책을 강구하는 중이다.”라며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상호 긴밀한 협조와 협력을 통해 속초 소아청소년의 올바른 건강과 성장을 위한 환경이 마련되기를 간절히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에 대해 최용재 대한아동병원협회 회장(의정부 튼튼어린이병원장)은 “소아 의료체계는 속초는 물론 전국의 모든 지방 도시에서 오래 전부터 붕괴되어 왔고, 속초시 또한 운영 중인 소아청소년과 의원이 5개소에 불과한 것으로 알고 있다.”라며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전국의 지방 도시가 본받을 만한 소아의료체계 구축의 모범 사례가 나올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속초시는 민선8기 시작부터‘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속초’를 만들기 위해,‘어린이 전문병원 설치’를 공약사항으로 정하고 임기 내 완공·운영하고자 노력했으나, 최근 의대 정원 증원과 관련한 전공의 이탈 논란과 필수의료 전공의 지원자 급감 등의 문제로 이행이 어려워져, 지난 3월 26일 속초시 미래전략 정책자문위원회의 심의·의결로 주말, 공휴일 소아 진료 공백을 해결할 수 있는 현실적인 방안인 ‘속초의료원 소아청소년과 진료기능 보강’으로 공약을 변경한 바 있다. 현재 속초시에는 5개의 소아청소년과 의원이 평일 주간과 토요일 오전까지 소아 진료를 책임지고 있고, 속초시가 공공의료기관인 속초의료원에 보조금을 지원하여 평일 밤 11시까지 야간진료를 운영하고 있으며, 속초시민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민과 연간 2천5백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관광도시임을 감안하여 향후 주말·공휴일 소아 진료를 확충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 중이다.
"유도, 2024년 제4회 서대문구회장배 유도대회"
"유도, 2024년 제4회 서대문구회장배 유도대회"
[선데이뉴스신문=이종록 기자] 2024년 제4회 서대문구회장배 유도대회가 4월 7일(일)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서대문 문화체육회관(신관2층)에서 개최됐다. 이번 유도대회에 선수, 지도자, 시판 및 가족 포함 총300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마쳤다. 최병일 서대문구유도회장은 대회사에서 화창하고 따뜻한 봄날에 여러분들을 만나뵐 수 있게 되어 반갑고 기쁠 따름이다. 먼저 제4회 서대문구유도회장배유도대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도움과 응원을 아낌없이 주시는 서울특별시유도회 이천우 회장님과 서대문구체육회 최진교 회장님께 감사 인사 드린다고 말했다. 또 선수여러분 오늘 이자리에서 그동안 땀흘리며 수련하신 기량을 아낌없이 발휘하시고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 소중한 주말에 유도대회를 응원하려 참석하신 학부모님과 내빈게 감사드리며 끝으로 오늘 이 대회를 준비하면서 수고해주신 서대문구유도회 임원 모든분들께 다시한번 감사 인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특별시유도회 이천우 회장은 축사에서 사랑하는 유도인 여러분! 유도는 심신의 건강을 단련할 수 있는 스포츠다. 유도를 하면서 부모와 자식과의 예, 스승과 제자와의 예, 선. 후배 동료와의 예 등 우리가 살아가면서 지켜야 할 예를 배우고 신체의 건강도 함께 기를 수 있기를 바란다. 오늘 열리는 제4회 서대문구회장배 유도대회는 바로 대한민국 유도 저변과 서대문구의 건강을 위한 미래의 발걸음이라고 생각된다고 밝혔다. 서대문구체육회 최진교 회장은 축사에서 오늘 제4회 서대문구회장배 유도대회에 참가하시는 동호인 여러분의 우정과 화합으로 모두가 함께하는 뜻깊은 축제의 한마당이 되길 바라며 건전한 스포츠 정신으로 아름다운 경기를 만들어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 서대문구체육회는 30개 회원종목단체 289개 클럽 17,000여명의 동호인 회원들로 구성된 단체로 체육회에 소속된 15명의 체육전문 지도자들이 관내 학교, 복지관, 유치원, 노인정 등 30여개 관계기관에서 주민들의 체육활동을 무상지원 하고 있다. 유도는상대방에 대한 예를 중요시하고 순발력과 지구력을 기반으로 하는 스포츠 종목이다. 유도를 통해 인격 수양과 체력 증진을 도모하여 건강을 챙기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제4회 서대문구회장배 유도대회 종합우승 및 입상자 종합우승 서대문유도체육관 왕중왕전 입상선수 초등부 홍현송(인왕 유도체육관) 남중부 백서진(서대문 유도체육관) 여중부 김수연(리얼 유도체육관) 남고부 양원산(서대문 유도체육관) 여고부 김미나(서대문 유도체육관) 남대일반부 추헌준(서대문 유도체육관) 여대일반부 조미르(위아더 유도체육관)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민간 대표회장 취임 진행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민간 대표회장 취임 진행
[선데이뉴스신문]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난 3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2024년 시흥시지속협 임시총회’ 및 ‘민간대표회장 이ㆍ취임식’을 진행했다. 시흥시지속협은 현재와 미래세대가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시흥 발전을 목표로 하는 민관협력 추진 기구다. 시흥형 지속가능발전 목표를 발굴하고 실천하기 위해 지역 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당연직 공동대표 시장, 의장과 위촉직 민간 대표로 3명의 공동회장과 운영위원, 분과위원 등 현재 총 30여 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에 취임한 회장은 매화동에 소재한 도창교회 김주석 담임목사로 시흥YMCA 이사, 시흥실버인력뱅크 소장, 시흥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이사 등을 겸임하며 지역사회에서 꾸준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수용 이임 회장은 임기를 마치며 “2년이란 짧은 시간 동안 함께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 앞으로 협의회를 이끌 취임 회장과 함께 시흥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해달라”라고 당부했다. 김주석 취임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그동안 협의회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힘써준 이수용 전 회장의 헌신에 감사드리며 지속 가능한 시흥의 발전을 위해 온 힘을 쏟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로 문의하면 된다.
김태수 서울시의원, 서울특별시건축사회 제30대 회장 취임식 참석
김태수 서울시의원, 서울특별시건축사회 제30대 회장 취임식 참석
[선데이뉴스신문] 서울특별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김태수 부위원장(국민의힘, 성북구 제4선거구)은 4월 3일 서울 서초구 건축사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서울특별시건축사회 제30대 회장 취임식에 참석했다. 이날 취임식은 김진홍 회장직무대행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신임 박성준 회장의 취임사와 대한건축사협회 김재록 회장의 격려사가 있었으며, 서울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김태수 부위원장과 도시안전건설위원회 김용호 부위원장, 건축사공제조합 신우식 이사장의 축사가 있었다. 이어 전임 김재록 회장 및 김진홍 회장직무대행에 대한 공로패 수여 및 13명의 신임 이사에 대한 당선증 전달이 있었으며, 마지막으로 김진홍 회장직무대행이 신임 박성준 회장에게 협회기를 전달하며 마무리됐다. 이 자리에서 축사를 맡은 김태수 의원은 제30대 서울특별시건축사회 회장으로 취임하는 박성준 회장에게 축하의 말을 전하며, 짧지 않은 기간 회장직을 잘 수행해 온 김진홍 회장직무대행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신임 회장의 공약인 서울형 5대 혁신(△서울시와의 관계 혁신 △제도 혁신 △협회 혁신 △회원지원 혁신 △미래 혁신)이 잘 추진되기를 기원하며, 서울시의회도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김 의원은 “최근 정부와 서울시에서 각종 건설경기 활성화 방안을 발표하고 있는데 이러한 정책이 제대로 추진되기 위해서는 여기 모인 건축사 여러분의 혜안과 역할이 그 어느 때 보다도 중요하며, 이에 신임 회장을 중심으로 서울특별시건축사회가 중추적인 역할을 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하며 축사를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