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 3건 ]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 강원영서지부 경서비교토론회 개최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 강원영서지부 경서비교토론회 개최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 종교연합사무실 강원 영서 지부는 지난 20일 오후 14:00~17:00 종교연합 사무실에서 제19회 강원 영서권 경서비교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에 앞서 6명으로 구성된 어린이예술단의 판소리 (춘향전중 어사출두 대목)공연으로 참가자들에게 잔잔한 기쁨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토론회는 '경서에서 궁극적으로 이루고자 하는 세상과 도달하고자하는 세계는 어떤 곳이며, 어떻게 도달 할수있는가' 란 주제로 불교, 민족종교(대순진리회), 기독교 교단에서 패널로 참석해 40여명의 청중 앞에서 열띤 토론의 장을 펼쳤다. 불교의 법진 스님은 불교는 다른 종교와 달리 신을 섬기고, 믿음으로써 궁극적인 목표에 이르는 종교가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스스로 수행을 통해 정신적 계발을 이루어 괴로움에서 해탈(벗어남) 또는 열반 이라고도 표현하지만 말을 바꾸면 윤회에서 벗어나는 것입니다. 불교의 가르침대로 끊임없이 수행해 나갈 때 모든 욕망과 번뇌에서 벗어나 열반을 이루며 나 혼자 만이 아닌 모든 사람들이 열반을 이루어 이 세상이 차별없고, 평등하며 안락하고, 평화로운 불국토가 되는 것이 불교가 지향하는 세계라 볼수 있을 것입니다. 행복한날 되십시오 하며 발제를 마쳤다. 민족종교(대순진리회) 김남식 도학장은 상제님께서는 하늘의 모든 신성과 불타와 보살들의 간곡한 하소연을 들으시고 천지인 삼계를 개벽하여 도탄에 빠진 인간과 신명을 구하기 위해 새 역사의 태양이 떠오르는 동방 조선땅에 강세 하셨다. 상제님께서는 천지가 성공하는 가을대개벽기를 맞아 삼계대권의 무궁한 조화권으로 천지공사를 집행하시어 사람마다 신선이 되어 만백성이 불로장생하는 우주조화정부를 지상에 신인조화정부로 건설하여, 신인류재창조 구원의 도통군자를 창성하고 지상선경을 건설하는 것이 목표이며, 이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유불선의 각 도 통신 들이 모여서 각기 닦은 기국에 따라서 도를 통하게 하여야 한다고 말했다. 불교의 락천 스님은 불교에서 이루고자 하는 세상은 궁극적으로 모든 중생들로 하여금 현실을 바로 인식하고 그 실상인 괴로움을 벗어나도록 하는데 근본 뜻이 있다고 할 것이다. 이 세계는 바로 해탈의 세계를 말할수 있습니다. 이 해탈의 세계 열반적정에 이르기 위해서는 자기 수행을 게을리 해서는 결코 이를수가 없다고 말했다. 기독교 김동원 목사는 시간 관계상 경서에 대해 자세히 말씀드리지 못함이 아쉽다며, 간단히 말씀드리면, 경서에서 궁극적으로 이루고자 하는 세상은 하늘(천국)의 모양대로 이 땅 가운데 천국을 이루는 것입니다. 계22:4절에 이루어진 천국에서는 눈물, 사망, 애통, 곡 하는 것,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고 처음 것들이 다 지나갔다고 말씀하고 계십니다. 이러한 내용을 토대로 주 재림때 하나님께서 이루시고자 하는 세상의 모습은 성경에 잘 기록되어 있으며, 따라서 오늘날 신앙 생활하는 하는 신앙인 이라면 하나님이 경서를 통해주신 말씀을 믿고 깨달아야만, 이 땅에 반드시 지으실 하나님의 나라가 세상에 이루어지는 것을 보고 알수 있습니다. 이것이 모든 신앙인의 소망이 되어집니다 라고 말하며 발제를 마쳤다. 끝으로 강대업 좌장은 “바쁘신데도 애써 준비해 주시고 긴 시간 함께 토론해 주신 패널 분들과 여러 인사 분들께 감사드리고 함께해주신 청중들에게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토론회를 마무리했다.
[선데이뉴스]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 ‘세계평화포럼’ 열려
[선데이뉴스]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 ‘세계평화포럼’ 열려
[선데이뉴스=모동신 기자]지난 19일 오후2시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 대표 이만희)와 천지일보가 공동주최하고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대표 김남희)과 국제청년평화그룹(IPYG)이 공동 주관하는 ‘하늘문화 세계평화 광복 포럼’이 열렸다. ‘분쟁과 평화의 기로에 선 인류, 어느 쪽을 택할 것인가?’ 라는 주제를 통해 국제법 제정과 종교 대통합을 이뤄 세계평화를 이루고자 열린 이날 포럼은 종교계, 정치계, 사회계 등에서 각계 인사 2,000여명이 대거 참여한 가운데 열려 성황을 이뤘다. 이만희 대표는 이날 특별강연을 통해 “세계 전쟁의 80%가 종교적 원인 일어난다“고 밝히고 “종교가 전쟁을 일으키는 것은 종교가 부패한 증거”라고 꼬집었다. 또 “전쟁종식과 세계평화를 위해서는 새로운 국제법을 제정해야 하며 현재 21개국 120개소 종교연합사무실에서 경전 비교확인을 통해 종교를 통합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국제법 제정 선언문이 머지않아 발표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2012년부터 세계 각국을 돌며 전·현직 대통령, 대법관 등 주요 지도자와 종교 지도자, 여성·청년 단체를 만나 평화협정을 맺고 전쟁종식과 세계평화를 위한 운동을 전개해 왔으며, 지난 2014년에는 40년간 유혈분쟁이 계속되던 필리핀 민다나오섬의 이슬람-가톨릭 간 갈등을 중재해 정부와 반군 간 평화협정을 이끌어 내기도 했다.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김남희 대표는 발제를 통해 “숱한 오해와 핍박을 이겨낼 수 있었던 것은 이 대표님이 하늘의 명을 받고 하늘에서 지시한 대로 움직였기 때문”이라며 “이 대표님은 5대양 6대주를 돌아 북한에서 마침표를 찍어 세계평화의 완성을 이루겠다고 공언했다. 이제 지구촌은 한국을 중심으로 움직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박근 전(前) 유엔(UN) 대사와 무진스님(황룡사 주지)이 축사했다. 무진스님은 “이 대표님이 말한 전쟁종식과 세계평화는 반드시 이뤄진다. 이 대표님이 ‘하면 된다’고 믿고 있고 그대로 이뤄지고 있기 때문”이라며 “이제 대한민국 국민 모두 이 대표님과 함께 평화를 이뤄가자”고 말했다. 축사에 이어 이기철 국제기독교선교협의회 총재(신학 박사)와 장순휘 문화안보연구원 이사(정치학 박사), 강영숙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부의장은 분야별 발제를 통해 HWPL 평화운동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이날 국내에서 1명의 HWPL 자문위원과 16명의 홍보대사가 위촉됐다. 중국인 15명도 홍보대사로 위촉돼 HWPL의 평화운동을 알릴 계획이다. 더욱이 정치·종교·여성·청년 등 각계각층에서 모인 1200여명이 한반도와 지구촌 평화를 위한 대규모 평화협약에 참여해 평화의 사자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국내 민간 평화운동 단체인 HWPL은 전 세계에 170여개의 지부가 있으며, 70여명의 전·현직 대통령과 300여명의 전·현직 법관과 종교지도자, 각국 국영방송국 언론기자가 HWPL의 자문위원·홍보대사로 활동 중이다.
[선데이뉴스]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 네팔 대지진 긴급 구호 성금 4천만 원 전달
[선데이뉴스]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 네팔 대지진 긴급 구호 성금 4천만 원 전달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 이만희 대표가 지난 22일 경기도 HWPL 본부에서 지진 피해를 입은 네팔 국민들에게 희망을 전달하고자 카만 싱 라마 주한 네팔 대사를 초청해 긴급 구호성금 4천만 원을 전달했다. [선데이뉴스=신민정 기자](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이 지난 22일 지진 피해를 입은 네팔 국민들에게 희망을 전달하고자 긴급 구호성금 4천만 원을 주한 네팔대사관에 전달했다. HWPL은 경기도 소재 ‘평화 연수원(HWPL 본부)’에 카만 싱 라마 주한 네팔 대사를 초청해 HWPL 국내 지부에서 모은 긴급 구호 성금을 전달하고 위로와 평화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지진피해 구호 기금은 지난 5월25일 전세계 평화축제 ‘세계평화 선언 2주년 기념식’에서 네팔긴급 구호 성금 모금 부스를 설치해 지진 피해복구와 이재민 구호를 위한 성금을 모금한 것이다. HWPL 이만희 대표는 “네팔에 대규모 지진이 발생해 많은 사상자가 발생했다는 뉴스를 보고 충격과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었다. 고통과 슬픔에 잠겨있는 이재민들이 예전의 삶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희망과 용기를 주고자 HWPL의 회원들의 마음을 모았다. 하루빨리 피해복구가 이뤄지길 바란다”며 네팔의 회복과 안정을 기원했다. 카만 싱 라마 주한 네팔 대사는 “네팔을 위해 특별히 구호활동을 펼친 이만희 대표님과 네팔에게 끊임없는 관심과 도움을 주신 HWPL 전 세계 회원들에게 정말 감사하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해당 기금은 네팔 대사관을 통해 현지에 전달 돼 네팔의 재건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HWPL은 대규모 지진으로 실의에 빠진 네팔 국민들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은 민간 차원에서 전 세계의 전쟁 종식과 세계 평화를 목표로 활동하는 비정부기구(NGO)로 ▲ 국제법에 ‘전쟁종식’ 조항을 삽입하기 위한 법 제정, ▲ 분쟁의 중심에 있는 종교지도자들이 종교 간 평화를 약속하는 ‘종교대통합’을 토대로 평화협정을 촉구하고 있다. 현재 70여 명의 전‧현직 대통령, 200여 명의 법조계 관계자들, 종교지도자들과 평화를 이루기 위한 장치를 마련하고자 논의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