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 9건 ]
파주시 금촌2동, 라온태권도와 바삭옛날통닭에 '사랑나눔가게' 현판 전달
파주시 금촌2동, 라온태권도와 바삭옛날통닭에 '사랑나눔가게' 현판 전달
[선데이뉴스신문] 파주시 금촌2동은 27일, 금촌 ’라온태권도‘와 ’바삭옛날통닭‘에 ’사랑나눔가게 12, 13호점‘ 현판을 전달했다. 사랑나눔가게 현판지원 사업은 3개월 이상 지속적으로 물품 후원 또는 재능기부를 한 업체를 대상으로 감사의 뜻을 전달하는 파주시 금촌2동 특화사업으로, 현재 10개의 업체가 사랑나눔가게로 등록되어 있다. 금촌2동은 9월 19일, 10월 30일 각각 업무협약 이후 현재까지 재능기부를 해온 ’라온태권도‘와 ’바삭옛날통닭‘에 현판을 전달하고 기부문화 정착 및 확산을 위한 노력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라온태권도’는 현재까지 관내 저소득 아동 4명에게 태권도 수련권과 도복비 등을 후원해오고 있다. 김일철 관장은 “우리 아이들이 어렸을 때부터 태권도를 통해 심신을 단련하고 인성과 체력을 길러 건강하게 학교생활을 해 나가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나눔 문화가 확산되기를 소망한다”라고 말했다. ‘바삭옛날통닭’은 매월 저소득 한부모 3가구에 통닭 2마리를 후원하여, 총 15가구에 통닭을 전달했다. 이선희 대표는 “어려운 시절 많은 사람들의 도움을 받았던 만큼, 나눔을 꾸준히 실천해 힘든 시기를 겪는 한부모 가정에 도움을 드리고 싶다”라고 전했다. 이성근 금촌2동장은 “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관심과 나눔을 실천해주신 라온태권도와 바삭옛날통닭에 감사드린다”라며, “수혜대상자들에게 대표님들의 소중한 뜻과 마음을 잘 전달하겠으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복지수요에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파주시 금촌2동-바삭옛날통닭,‘사랑나눔가게’업무 협약
파주시 금촌2동-바삭옛날통닭,‘사랑나눔가게’업무 협약
[선데이뉴스신문] 파주시 금촌2동 행정복지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30일, 바삭옛날통닭(금촌점)과 ‘사랑나눔가게’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사랑나눔가게’는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후원 및 재능기부를 실천하는 업체를 발굴해 맞춤형 서비스를 연계하는 등 주민의 복지 수요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금촌2동 특화사업이다. 현재 9곳의 사랑나눔가게가 협약을 맺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날, 바삭옛날통닭 대표는 금촌2동과 업무협약을 맺고 관내 한 부모 등 저소득 가정에 월 1회 통닭(1가구당 2마리)을 지속적으로 후원할 것을 약속했다. 이로써, 금촌2동 사랑나눔가게는 10곳으로 늘어났다. 이선희 대표는 “유년 시절 조손 가정에서 어렵게 자란 경험이 있기에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작지만 따뜻한 사랑나눔을 실천하고 싶다”라며, “이번 금촌2동 행정복지센터와 맺은 인연을 시작으로 매월 정성스럽게 튀긴 통닭을 저소득 가정에 전달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성근 금촌2동장은 “자라나는 아동과 청소년들에 대한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과 손길은 우리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귀중한 통로가 될 것이며, 사랑나눔가게에 힘을 보태주신 후원업체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 사랑나눔가게를 지속 발굴해 지역경제와 기부활동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수원 통닭거리 축제, 9월 15~17일 열린다
수원 통닭거리 축제, 9월 15~17일 열린다
[선데이뉴스신문] 수원시가 9월 15~17일 팔달구 남수동 수원 통닭거리 일원에서 ‘2023 수원 통닭거리 축제’를 개최한다. 행궁문화거리상인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 개막식은 15일 오후 6시 열린다. 수원시립공연단의 식전 공연, 대형식기에 닭강정을 만드는 개막 퍼포먼스, 가수 송가인, 유진표, 꽃비, 오케이 걸그룹의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축제 기간에 수원 지역 예술가들의 공연과 함께 통닭거리 행궁가요제, 수원청년봉사단 밴드공연, 가요TV 무대행사, 버스킹(거리공연), 마술쇼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가죽키링(열쇠고리) 만들기, 심리타로상담, 캘리그라피, 목공예 ▲치믈리에, 통닭왕 선발대회 ▲시민참여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시민 참여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축제 기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축제장소 일원의 차량운행이 통제된다. 차량 통제구간은 ▲수원천로 309-1(매향통닭 앞)~정조로800번길 21(진미통닭 앞) ▲정조로800번길 21(진미통닭 앞)~정조로800번길 10(만리장성 앞) ▲창룡대로8번길 34(서서갈비 앞)~팔달문로3번길 36(락규 앞) 등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지난해 7년 만에 수원 통닭거리 축제가 열렸는데, 3일간 3만여 명이 방문하며 성황리에 행사가 마무리됐다”며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축제장을 방문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봉이통닭·더진국, 가평군 북면 경로당에 국밥 후원
또봉이통닭·더진국, 가평군 북면 경로당에 국밥 후원
[선데이뉴스신문] 지난 4일, 북면 목동리에 소재한 또봉이통닭·더진국에서 계묘년을 맞아 북면 어르신들을 위하여 경로당에 국밥 170인분을 후원했다. 김병철 대표는 “추운 겨울 마을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수육이 들어간 뜨끈한 국밥 한그릇 드시고 건강한 한해 보내시기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이번 기부를 하게 됐다. 고향 어르신들을 위해 제 마음을 전할 수 있음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또봉이통닭·더진국(대표 김병철)은 지난해 7월 3주년 기념 이벤트로 통닭과 냉면을 기부한 바 있다. 새해를 맞아 인생의 목표를 갖고 실천의 의지를 다지듯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에 이진모 북면장은 “매년 잊지않고 나눔을 실천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수요일이 휴무일임에도 불구하고 정성스럽게 음식을 만들고 후원해주신 대표님과 직원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 저도 김병철 대표님과 같은 분들의 따뜻한 후원 속에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북면이 되도록 면정에 최선을 다하겠다. 사업도 번창하기를 기원한다”라고 전했다. 또봉이통닭·더진국 김병철 대표는 가평군 북면 출생자로 23년간 육군에서 군 근무(소령 전역)를 했고, 이후 또봉이통닭·더진국을 오픈하여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재향군인회 활동 등을 이어가고 있다.
'트로트 신동' 임도형, 또봉이통닭 모델 선정
'트로트 신동' 임도형, 또봉이통닭 모델 선정
[선데이뉴스신문= 김종권 기자] 치킨 전문 브랜드 또봉이통닭이 '트로트 신동' 임도형을 모델로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임도형은 '내일은 미스터트롯'에 유소년부로 출전해 순수하고 끼 많은 모습으로 많은 사랑과 박수를 받았다. 특히 임도형의 순수하고 해맑은 모습이 '착한치킨'으로 사랑받고 있는 또봉이통닭 이미지와 잘 맞아 모델로 발탁됐다. 또한 임도형은 지난 5일 해양경찰청 홍보대사로 위촉됐으며,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또봉이통닭과 함께 '사랑의 치킨' 100마리를 기부했다. 이로써 또봉이통닭의 지난 5년간 누적 치킨 기부량이 1만 마리를 돌파했으며 2만 명 이상이 '사랑의 치킨' 프로그램으로 전달된 또봉이통닭을 즐긴 것으로 파악된다. 뿐만 아니라 또봉이통닭은 이번 수해지역에도 치킨 500여 마리를 지원할 예정이다. 2012년 문을 연 또봉이통닭은 매년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군장병과 재난.수해지역 봉사단 등에 '사랑의 치킨'을 기부하고 있다. 2015년 10월 육군 1군단에 치킨 1004마리 기부를 시작으로 2016년 3월 재난안전본부(119마리), 2017년 8월 청주 수해지역(100마리), 2017년 11월 동부보훈지청(2000마리), 2018년 9월 계룡육군장병(500마리), 2019년 속초산불복구 군부대(1000마리) 등에 '사랑의 치킨'을 기부했다. 특히 2017년 10월 국군의 날에는 대통령 영부인 김정숙 여사가 경기도 평택 해군제2함대에 올라 또봉이통닭을 장병들에게 전달해 '영부인이 선택한 치킨'으로 화제가 됐다. 또봉이통닭 관계자는 "'우리 이웃을 응원하자'라는 창립 목적에 따라 매년 '사랑의 치킨'을 전달하고 있다. 앞으로도 응원이 필요한 곳을 찾아 '사랑의 치킨'을 전달할 계획이다" 고 말했다. 또봉이통닭은 전국에 530여 개 점포를 운영 중인 중견치킨프랜차이즈 업체로 치킨 한 마리를 99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해 '착한 치킨'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