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 288건 ]
안산시, 자살 예방 캠페인‘살구를 찾아라’스탬프 투어 실시
안산시, 자살 예방 캠페인‘살구를 찾아라’스탬프 투어 실시
[선데이뉴스신문] 안산시 자살예방센터는 오는 27일 상록구 성포동 소재 노적봉공원에서 ‘살구를 찾아라’ 자살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우울증 환자가 증가하는 자살 고위험 시기인 봄철, 주변 사람들을 돌아보고 자살 예방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스탬프 투어 캠페인은 노적봉공원 장미원에서 시작하며 살구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및 살구와 사진찍기, 자신의 힐링 장소 공유하기, 힘이 되는 말 작성하기 등이 진행되며 투어를 완주한 시민은 경품을(살구매트) 받을 수 있다. 아울러, 공원에서 피크닉을 즐기며 이용할 수 있는 ‘살구우체국’이 함께 운영된다. 평소 전하지 못한 마음을 엽서에 적어 우체통에 넣으면 무료로 발송된다. 이종하 자살예방센터장은 “안산시민 모두가 가족, 친구, 이웃의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에게 자살 예방 메시지를 전하며 생명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산시자살예방센터는 ▲자살 고위험군 사례관리 ▲인식개선 캠페인 ▲자살 예방 자체 캐릭터 ‘살구’(살리고 구하고)를 활용한 시민 친화적 자살 예방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평창군, 농촌 크리에이투어 공모사업 선정
평창군, 농촌 크리에이투어 공모사업 선정
[선데이뉴스신문] 지난 11일,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농촌 크리에이투어 공모사업에 평창군이 선정됐다. 올해 처음 시행하는 크리에이 투어사업은 특별한 경험을 중시하는 여행 경향에 맞춰 농촌관광 방문객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농촌 테마관광 콘텐츠 개발 및 운영을 위한 사업이다. 이는 기존의 단일 농촌체험마을의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주민주도의 농촌관광 중간조직을 활용하여 관광기업, 예술가, 여행사 등의 협업을 유도함으로써 지역 농촌 관광자원과 결합한 창의적 관광상품을 기획하여 농촌관광의 자생력을 제고하기 위함이다. 평창군의 그린투어사업단은 이번 공모사업에‘플레이 어울림픽 평창’브랜드명을 내세워 올림픽을 개최한 평창군의 도시브랜드와 평창군 농촌체험휴양마을의 특화된 이색 체험이 어우러진 즐거운 여행을 주제로 상품 내용을 6개의 키워드를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특히, 2개의 지역 협업기관, 2개 여행사와 공동협의체를 구성하여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며, 상품 구성은 외국인, 가족단위 여행을 겨냥한 구들체험, 전통 호롱불 청사초롱 만들기, 폐교 숙박, 캠프파이어를 담은 이색테마 문화체험, 바이오 블리츠 활동, 생태교육, 칠족령 하이킹, 플라이 낚시 체험인 ESG 친환경 투어 프로그램, 슬로우 보트 체험, 웰니스 요가, 별보기 코스 같은 웰니스 프로그램 등 평창군만의 독창적인 체험여행을 기획하여 관광브랜드를 구축하고자 한다. 이시균 농정과장은“크리에이 투어사업이 그린투어사업단의 농촌관광 컨설팅 노하우와 전문 여행사를 활용한 방문객 모객, 마케팅 홍보로 평창농촌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국유학문화원, 美 교육 컨설턴트팀 협업…'아이비리그 캠퍼스투어' 등 프리미엄투어 참가자 모집
한국유학문화원, 美 교육 컨설턴트팀 협업…'아이비리그 캠퍼스투어' 등 프리미엄투어 참가자 모집
[선데이뉴스신문] 한국유학문화원은 오늘 "여행에 교육이 더해진 '아이비리그 캠퍼스투어'와 교육컨설턴트의 올케어 프로그램 '얼바인 청소년 썸머캠프' 및 '관리형 홈스테이'를 통해 다양하고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한국유학문화원은 한국에 본사를 두고 미국 명문대 졸업생과 대학교수 출신으로 구성된 미국 지사의 교육 컨설턴트팀이 협업하여 다양하고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 진행으로 학생은 물론 학부모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온 미국 전문 유학문화원이다. 특히, 한국유학문화원은 "이번 여름방학에 출발하는 미국 프리미엄 투어는 교육컨설턴트팀이 직접 설계하고 가이드 하는 아이비리그(Harvard, Princeton, Columbia, Upenn), 명문대(MIT, NYU) 캠퍼스 투어로, 학업에 대한 동기 부여부터 전문가에게 직접 듣는 대학별 입학 전략까지 여행으로 세계를 배우고 나아가 글로벌 리더로 한걸음 더 성장할 수 있는 프리미엄 교육 여행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한국유학문화원은 "현재 한국유학문화원의 2024 미국 프리미엄 투어 1차(7월 21~29일), 2차(7월 30일~8월 7일), 3차(8월 8~16일)를 모집 중이며 차수별로 투어 일정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한국유학문화원은 "미국 서부지역 8학군으로 불리는 캘리포니아 얼바인에서 진행하는 청소년 썸머캠프는 미국 현지 교육컨설턴트팀이 직접 매칭 및 등록부터 소규모 홈스테이를 통한 맞춤형 관리까지 올케어하고 있다"면서, "자녀의 영어에 대한 자신감 향상은 물론 안전하게 믿고 미국의 문화와 교육을 온전히 체험할 수 있는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이라고 밝혔다. 끝으로, 한국유학문화원은 "사설 기관이 아닌 얼바인 교육구에서 진행하는 '얼바인 IPSF 썸머캠프'는 현재 접수 중에 있으며, 한국유학문화원의 썸머 스페셜 이벤트로 현재 썸머캠프를 등록하면 오렌지카운티에 있는 공공 도서관에서 현지 학생들과 함께 발룬티어 활동을 체험할 수 있어 해외 봉사활동의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양구시티투어 13일부터 운영 시작
양구시티투어 13일부터 운영 시작
[선데이뉴스신문] 양구군이 오는 13일부터 ‘양구시티투어’를 운영한다. 양구시티투어는 전문 문화관광해설사의 안내를 들으며 양구군의 구석구석을 둘러보는 관광 서비스로, 4월 13일부터 11월 30일까지 매주 금·토·일 춘천역에서 출발하여 양구군 관광지를 둘러보고 다시 춘천으로 돌아오는 당일 코스로 운영된다. 올해 시티투어 코스는 체험 나들이 코스, 로컬100 코스, 힐링산책코스 등의 3가지 코스로, 양구의 문화, 자연, 역사 등 양구의 매력을 가득 느낄 수 있는 코스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는 시티투어 한정 이벤트로 양구군 제1경 양구수목원 입장료 면제와 한반도섬 짚라인 입장료 감면 혜택이 제공된다. 체험 나들이 코스는 국토정중앙 최북단에서 전쟁과 평화, 산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국가 숲길인 DMZ펀치볼둘레길을 탐방하고, 약수산채마을과 선사·근현대사박물관, 양구명품관을 차례로 둘러보는 코스이다. 약수산채마을에서는 참여 인원에 따라 곰취 찐빵 만들기 또는 반려 식물 키우기 체험을 할 수 있다. 로컬 100 코스는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한 지역문화 매력 100선 ‘로컬 100 지역문화 명소’로 선정된 양구군립박수근미술관과 양구백자박물관을 둘러보고, 한반도섬과 양구명품관을 둘러보는 코스다. 힐링산책코스는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양구 대표 관광지인 한반도섬, 양구수목원, 양구군립박수근미술관을 둘러보는 코스로 구성됐다. 각 코스의 버스 이용 요금은 성인과 초·중·고 학생은 8000원, 만3세~미취학아동은 4000원이다. 여행자 보험과 식비, 체험료, 입장료 등의 기타 비용은 참가자가 개별 부담해야 한다. 시티투어 예약은 양구문화관광홈페이지 또는 매일관광 전화로 사전 예약해야 하며, 춘천역 1번 출구 옆에 위치한 호수문화권 종합관광안내소에서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이명옥 관광문화과장은 “올해 시티투어는 반복되는 일상에 지친 사람들이 위로받고 힐링할 수 있는 코스로 다양하게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양구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관광 콘텐츠를 개발해 다시 찾고 싶은 지역으로 기억될 수 있게끔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구군은 2011년부터 양구시티투어를 운영해 지난해까지 총 802대의 버스로 투어를 운영하면서 17380명의 관광객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시흥시티투어, 주제별 다양한 정기코스로 4일부터 운영
시흥시티투어, 주제별 다양한 정기코스로 4일부터 운영
[선데이뉴스신문] 시흥시는 4월 4일부터 매주 목, 금, 토요일에 시흥시티투어를 운영한다. 시흥시티투어는 다양한 주제를 중심으로 시흥의 주요 관광지를 지역의 역사와 문화에 밝은 전문 가이드와 함께 여행하는 ‘가이드형 투어’다. 지난해에는 총 145회를 운영해 3,299명이 시흥 여행을 즐겼다. 주제별로 운영되는 정기코스로는 ▲서해안의 아름다운 일몰을 즐길 수 있는 ‘오이도거북섬 선셋 코스’와 ▲갯골생태공원과 연꽃테마파크 등 계절별로 다양한 즐길 거리가 가득한 ‘관곡지 꽃향기 코스’ ▲트래킹을 통해 시흥의 역사적 장소와 생태를 탐험할 수 있는 ‘트래킹 역사 코스’가 구성돼 있다. 또한, 시흥 여행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15인 이상의 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코스와 운영시간을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수시 투어도 운영해 다채로움을 더한다. 이 외에도 수도권과 가까운 서해를 즐길 수 있는 거북섬과 시화호 특별코스가 운영되며, 다채로운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해양레저 활동인 서핑과 딥다이빙 등을 연계한 투어 상품과 함께, 서해안의 아름다운 일출과 일몰을 즐기며 풍성한 체험을 만끽하는 체류형 상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여행객들이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시흥시티투어 운영에도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먼저, 모든 코스가 서울 사당역에서 출발해 시흥시청역을 경유하는 노선으로 구성돼 있어 관외 관광객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28인승 리무진 버스를 제공해 여행객들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시는 전용 누리집을 통해 자세한 코스 설명과 함께 예약시스템을 운영해 여행 예약 과정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흥은 환경오염을 극복하고 생태계의 보고가 된 시화호와 수도권 근거리 해양레저 활동의 메카인 거북섬을 품고 있는 다채로운 매력이 있는 도시”라고 설명하며, “시티투어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즐거움과 여유를 전하고, 지역사회에 생생한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가보자GO! 노원둘레산천길 스탬프투어 올해는 모바일로 즐기세요!
가보자GO! 노원둘레산천길 스탬프투어 올해는 모바일로 즐기세요!
[선데이뉴스신문] 서울 노원구가 지역 내 관광 자원을 활용한 '노원둘레산천길 스탬프투어'에 숨은 명소를 추가하고 모바일 앱을 활용하여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4년 노원둘레산천길 스탬프투어는 변화하는 관광 수요와 유행에 발맞춰 코스를 확대, 총 9개 코스 27개 지점으로 운영한다. 수락산, 불암산 등 자연환경을 중심으로 이루어진 기존 5개 코스를 비롯하여, 신규 구간은 ▲월계동에 새롭게 조성된 초안산 수국동산을 중심으로 한 ‘아름다운 정원길’ ▲교육특구 노원의 주요 교육 시설을 체험할 수 있는 ‘박물관&미술관길’ ▲‘야경 맛집’으로 부상 중인 노원불빛정원과 당현빛길을 품은 ‘빛조명길’ ▲전통시장과 주요 먹자골목 코스인 ‘먹거리길’ 등으로 지역 내 숨은 명소들이 포함됐다. 참여자들의 편리를 위해 운영 방식 또한 확대한다. 완주 기념품을 수령하기 위해 스탬프북을 보관하거나 구청을 방문하는 등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온라인 방식을 추가했다. 모바일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스탬프투어 앱’을 설치하고 앱을 실행한 상태로 코스를 둘러보면 GPS 인식을 통해 스탬프를 획득할 수 있다. 5개 이상의 모바일 스탬프를 획득 후 후기를 작성하면 ‘선물신청’ 버튼이 활성화된다. 구는 매월 100명을 추첨하여 노원구 관광명소가 담긴 ▲인증 배지와 ▲책갈피형 마그넷을 지급할 계획이다. 분기별로는 최다 스탬프 획득자(상위 10명)와 개인 SNS 우수 후기 작성자(20명)를 선정하여 결산 기념품을 추가로 지급한다. 오프라인(스탬프북) 스탬프투어도 계속 운영된다. 기존 5개 코스에 마련된 실물 스탬프를 날인한 후, 노원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기념품과 완주인증서가 지급된다. 단, 모바일 스탬프투어와 중복 지급되지 않으며, 기념품은 1인당 1회만 지급된다. 한편, 구가 개최하는 축제 현장에서도 모바일 스탬프투어를 즐길 수 있다. 오는 5월 투어 지점중 하나인 ‘화랑대철도공원(노원불빛정원)’에서는 지난해 성황리에 마무리된 ‘수제맥주축제(NBF, Nowon Beer Festival)’가 개최될 예정으로, 구는 지역 명소와 상권, 문화콘텐츠의 결합을 통해 다시 한번 축제와 관광의 시너지 효과를 도모할 계획이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스탬프투어를 통해 많은 관광객들이 노원구의 숨은 명소와 다양한 매력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관광객 유치 증대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시티투어 버스타고 '타본김에 파주일주'…4월 2일부터 운행 시작
시티투어 버스타고 '타본김에 파주일주'…4월 2일부터 운행 시작
[선데이뉴스신문] 파주시는 대표 관광지를 권역별로 연계한 ‘파주시티투어’ 버스를 4월 2일부터 운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파주시티투어’는 파주의 역사·문화·자연을 모두 감상할 수 있도록 요일별로 다르게 운행하며, 요일별 노선을 모두 이용하면 파주일주가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당일로 운행되는 정기코스와 주말에 1박 2일로 운행되는 핵심관광코스가 운행된다. 모든 노선은 파주시 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하며, 재미있는 해설로 파주의 역사, 문화, 관광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정기코스의 경우 관광객이 더욱 즐길 수 있도록 요일별 특색을 뒀다. 2023년 코스공모전을 통해 엠제트(MZ)세대에게 인기 있었던 노선으로 금요일 코스를 구성했으며, 화요일에는 율곡수목원의 대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연계했다. 특히, 전쟁과 분단의 아픔을 되새기는 공간인 6.25납북자 기념관을 토요일 코스에 새롭게 추가해 평화관광의 의미를 더했다. 매달 셋째 주 주말에 운행하는 1박2일 코스는 디엠제트(DMZ)평화관광지 등 파주의 핵심 관광지를 모두 돌아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요금은 정기코스 기준 7천 원이며, 1박 2일 코스는 8만 원이다. 식사, 입장료, 체험료, 여행자보험은 미포함 사항이며, 1박 2일 코스의 경우, 숙박비와 2일 차 조식은 요금에 포함된다. 파주시 관계자는 “파주시티투어 버스는 특별히 짐을 쌀 필요도 차를 몰고 올 필요도 없다”라며, “매번 똑같은 데이트 코스에 지쳤다면, 서울에서 출발하는 파주시티투어 버스를 타보시는 걸 추천한다”라고 말했다. 정기코스를 자세히 살펴보면, 화요일에 운행하는 ‘자연과 웰니스’는 감악산 출렁다리와 율곡수목원을 관광할 수 있는 코스로 구성됐다. 수요일에 운행하는 ‘자연과 역사’는 마장호수와 영조의 이야기가 있는 천년사찰 보광사, 고려 시대의 국립호텔 혜음원지, 보물 제93호인 마애이불입상을 둘러본다. 목요일에 운행하는 ‘관광특구’는 북한과 임진강을 조망할 수 있는 오두산통일전망대, 예술가들이 만든 헤이리 예술마을 등 통일동산 관광특구 노선으로 이뤄졌다. 금요일에 운행하는 ‘엠제트(MZ)취향저격’은 국내 유일 출판문화산업단지인 파주출판도시와 약 100만 점 이상의 소장품과 자료를 보관하고 있는 국립민속박물관파주를 돌아본다. 토요일에 운행하는 ‘평화관광’은 납북자기념관과 평화곤돌라가 있는 임진각 관광지, 통일대교를 지나 민간인통제구역으로 들어가는 평화관광코스로 구성됐다.
강북구, 2024년 상반기 대학 캠퍼스 투어 신청자 모집
강북구, 2024년 상반기 대학 캠퍼스 투어 신청자 모집
[선데이뉴스신문] 서울 강북구는 청소년들이 진로를 구체화하고 진학의지를 다질 수 있도록 ‘멘토와 함께하는 대학 캠퍼스 투어’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오는 4일부터 상반기 참여 학생을 모집한다. 강북구에 거주 또는 재학 중인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대학 캠퍼스 투어에 참가할 수 있다. 투어는 대학 재학생 멘토들과 캠퍼스를 걸으며 캠퍼스 스토리 알아보기, 학과 탐색 및 미션 수행, 퀴즈쇼, 학생 식당 이용 등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공부법이나 대입 전형 정보 등 학습 멘토링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서울대학교(4월 27일)와 연세대학교(5월 11일) 투어는 중학생이, 고려대학교(5월 25일) 투어는 고등학생이 신청할 수 있다. 중학생의 경우는 서울대학교와 연세대학교 중 한 곳만 신청할 수 있으며, 투어는 1인당 연 1회 신청할 수 있다. 구는 올 하반기에도 대학 캠퍼스 투어를 3회 운영할 계획이다. 투어를 원하는 중‧고등학생은 오는 4일 오전 9시부터 11일 오후 6시까지 강북구 홈페이지▶ 구민참여▶ 구정참여▶ 통합예약신청에서 접수하면 된다. 선발은 추첨제로 이뤄지며, 12일 오후 5시 신청자 전원에게 선발 결과를 안내할 예정이다. 이 밖에 궁금한 사항은 강북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강북구 청소년들이 미래를 설계하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며 “대학 캠퍼스 투어 프로그램에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