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재단 거리두기 객석 티켓 수입 지원

기사입력 2022.03.01 21:37
댓글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기사내용 프린트
  • 기사 스크랩
  • 기사 내용 글자 크게
  • 기사 내용 글자 작게

[포스터_서울문화재단]포르쉐 두 드림 사이채움 시즌2 공모.jpg

[선데이뉴스신문= 김종권 기자]    서울문화재단은 포르쉐코리아와 함께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상황에서 위축된 공연예술계 활력을 되찾기 위한 지원 사업 '사이채움' 시즌2를 진행한다. 

 

'사이채움'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속적인 창작 활동을 이어온 공연예술계를 위해 감소한 티켓 수입을 보전하고 새로운 활력을 주는 것이 목적이다. 포르쉐코리아 사회 공헌 캠페인 '포르쉐 두 드림(Do Dream)' 기부금을 통해 지난해에 국내 최초 '공연장 객석 거리 두기'로 인해 판매하지 못한 빈 객석 티켓 수입을 지원해 침체된 공연예술 현장에 큰 도움을 준 바 있다. 

 

이번 '사이채움' 시즌2는 거리 두기로 판매하지 않은 빈 객석 지원을 비롯해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공연장을 찾는 관객에게도 할인 등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설계했다. 코로나19 계속되는 확산으로 여전히 '객석 간 거리두기'를 준수하는 공연장이 많다는 점과 잦은 방역지침 변동으로 인한 공연예술시장 불안정성, 관객들 누적된 피로 해소에 대한 현장 지속적인 요구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공모 신청 자격은 서울시 소재 공연장에서 진행되는 유료 공연 중 2022년 6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이 확정된 연극, 뮤지컬, 무용, 음악, 전통예술, 다원 등 작품이 대상이다. 이 중 500석 이하 중소 규모 작품을 우선하며, 총 43개 내외 작품을 선정해 작품당 500만 원을 정액 지원한다. 

 

서울문화재단 이창기 대표이사는 "올해도 민간 기업과 제휴를 통해 예술계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식 지원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다양한 예술 프로젝트를 통해 예술 현장은 물론 시민 일상 회복에도 도움이 되는 사례를 많이 만들 것이다" 고 말했다. 

 

포르쉐코리아 홀가 게어만 대표는 "지난해 처음 선보인 '포르쉐 두 드림 사이채움'을 통해 어려움 속에서도 꿈과 희망을 주는 예술인들 열정과 헌신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 자신의 영감을 나누는 예술가들은 사회적 구조를 이루는 중요한 부분으로 코로나19 시기에도 우리 모두는 창의성을 잃지 않아야 할 특별한 의무가 있다. 이번 협업이 예술가들 꿈을 지원하고, 더 많은 시민들이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김종권 기자 kjk200@naver.com]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저작권자ⓒ선데이뉴스신문 & www.newssund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신문사소개 | 광고안내 | 제휴·광고문의 | 다이렉트결제 | 고객센터 | 저작권정책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독자권익보호위원회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RSS top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